본문 바로가기
경제

콜센터첫 연봉이 5000만원 대기업부럽지 않다.

by 천협군사 2023. 12. 23.
728x90
반응형

콜센터 또는 고객지원센터라는 직종이있다. 스트레스는 많고 직업을 많이 선호하지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콜센터 라는 직종에 많은 사람들이 일을 하지 않을려고한다.

그래서 각 기업마다 이런 콜센터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 정도이다.

 

그래서 모 기업에 콜센터직종에 연봉이 어느 대기업 못지 않다.

제가 아는 지인 역시 직업을 구하려다가 연봉이 높은 직종이 어딜까 골라봤더니 고객지원..콜센터 가 요즈음 에는 꽤 높은 연봉을 준다는 것이다. 

 

시대도 바뀌고 세상은 모호하고 불확실한 시대에 인공지능이 대세를 이루는 지금 인공지능이 알아서 할 것같지만 인간의 전화를 받아주고 인간이 해결해주는 콜센터 인간의 목소리가 그리운 지금이다.

 

콜센터 업무에는 일반적으로 기업이나 조직에 대한 대량의 수신 또는 발신 전화 통화를 처리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고객 서비스 담당자 또는 텔레마케터라고도 알려진 콜센터 상담원은 콜센터 유형에 따라 다양한 작업을 담당합니다.

  1. 고객 지원:
    • 고객 문의, 문제 또는 불만 사항을 해결합니다.
    •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기술 지원 또는 문제 해결 지원을 제공합니다
  1. 영업 및 텔레마케팅:
    • 잠재 고객에게 아웃바운드 전화 걸기.
    •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행위.
    • 시장 조사 또는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2. 헬프 데스크 또는 기술 지원:
    • 기술적인 문제나 어려움이 있는 사용자를 지원합니다.
    • 문제를 해결하고 전화를 통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3. 컬렉션:
    • 연체된 금액을 징수하기 위해 개인이나 기업에 연락합니다.
  4. 약속 설정:
    • 영업 담당자 또는 기타 전문가를 위한 약속이나 회의 일정을 잡습니다.
  5. 인바운드 또는 아웃바운드 설문조사:
    • 개인으로부터 정보나 피드백을 수집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6. 응급 서비스:
    • 의료, 경찰, 길가 지원 등의 서비스에 대한 긴급 통화를 처리합니다.

콜센터 일자리는 통신, 은행, 의료, 소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상담원은 일반적으로 컴퓨터 시스템과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고객 정보에 액세스하고 상호 작용을 기록하며 문의를 효율적으로 관리합니다. 해당 직무를 수행하려면 좋은 의사소통 기술, 인내심,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을 처리하는 능력, 회사 스크립트 및 정책 준수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작업 환경에는 오랜 시간 동안 책상에 앉아 있는 것이 포함될 수 있으며, 이런 어려운 직종에는 사람이 몰리지 않는다. 사람구하기하늘에 별따기 ..모 기업에 콜센터 첫연봉이 5000만원이다.

 

콜센터 첫연봉이 5000만원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