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밀한방/내일기

말잘하는사람

by 천협군사 2023. 3. 16.
728x90
반응형

당신은 말잘하는사람입니까

저도 말잘하는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말잘하는 사람이 되기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해야할까요

말이라는 것은 우리가 하루에 많은 말들을 하며 살아갑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eMaj2u1-HM

 

 

그러나 그 말에 관련된 단어들이 당신이 구사하는 단어는 과연 몇개일까요

말을 잘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만의 어록이 있어야합니다.

자신만의 어록을 가지기 위해서는 책을 많이 읽어야곘습니다. 책속에 저자들의 어록. 그리고 유명인들의 어록들이 있으면 자신만의 가슴에 팍 꽃히는 문구들이 있습니다

그런 문구들을 잘 정리해서 자신만의 어록을 만들어서 말을 할때 사용하다 보면 우아..저사람 똑똑하네 말잘하네 할겁니다.

그리고 명언들..한미디로 자신의 머리속에 좋은어록. 명언을 많이 가지고 있어야한다는 거죠

이런 명언들이 꼭 책속에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요즈음에는 실생활에도 많이 이용되는 어록들이 있습니다.

일찍 일어나는 날으는새가 먹이를 많이 줍는다...라는 말이 일찍 일어나는 새는 피곤하다..뭐 이런 말들로도 바꿔서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아포리즘 이라고 해서 경험적 진리를 압축된 형식으로 나타내는 짧은글도 좋습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문구는

세상에는 가장 어려운 2가지 있습니다.

한가지는 남의주머니의 돈을 내주머니로 옮기는 것이고 또다는 것은 내생각은 남에게 이해시킨다 이문구를 자주 씁니다. 그리고 농부가 키우는 채소는 농부발자국을 듣고자란다...이런 생활속 어록도 좋습니다.

이렇듯 자신만의 어록집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저는 퇴직후 강사가 되고싶은데 강사가 되기위해서는 말을 잘해야합니다.

그래서 저는 일하면서 가끔 혼자 떠듭니다.

한번 들어보세요 ㅋㅋ

행복한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

'은밀한방 > 내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똥파리같은 회사  (0) 2023.11.10
유용한 사이트  (0) 2023.11.09
인간관계의 어려움  (0) 2023.03.25
세상에서 가장어려운일  (0) 2023.02.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