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밀한방/내일기

인간관계의 어려움

by 천협군사 2023. 3. 25.
728x90
반응형

 

당신 주위에 어떤 사람들이 있습니까?

저는 오십 대 후반으로 달려가고 있는 사람입니다.

 

책을 읽고 여행도 하면서 그것도 혼자 여행하면서 세상을 보면서 내면의 세계를 확장하고 세상도 경험하고 그리고 나서야 비로소 내 몸 온몸으로 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어떠세요

저는 젊은 시절 아무 생각 없이 살았습니다.

오십 후반으로 달려가는 지금에야 제 삶을 뒤돌아 보게 되었습니다.

책도 읽고 직장도 열심히 다니면서 경제생활도 하고 직장에서 오는 스트레스도 온몸으로 느끼면서 어떨 땐 퇴근 후 집안일에 녹초가 되어 쓰러저 자는 제 자신이 그냥 좋습니다.

지하철 안에서 읽은 독서는 그야말로 저에게 주는 완전한 시간입니다.

어제는 책을 읽다가 헤게모니 란 단어가 있더라고요

헤게모니 란 단어를 저는 처음 들어봤고 책에서 여러 번 단어가 나와서 찾아봤더니

헤게모니( 독일어) 우두머리의 자리에서 전체를 이끌거나 주동할 수 있는 권력 이란 뜻

이렇게 저는 새로운 단어가 나오거나 하면 약간 흥분이 됩니다.

우리가 보통 사용하는 단어는 대체로 한정된 단어만 사용을 하잖아요

그래서 저는 이런 단어들과 친구가 되는 듯하고 조금 더 가까이 지내기 위해 몇 번을 입으로 되뇌기도 한답니다.

그 단어를 기록하고 공유하기도 하고 내 삶의 무색무취의 삶이 무지갯빛으로 바뀌는 그런 기분도 듭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HRBqrsuGO8&t=10s

 

 

 

사람... 사람은

문제가 없는 사랑 같은 건 존재하지 않는다

나는 이 사람밖에 없다고 열렬히 마음 깊이 사랑해서 결혼했지만 십수 년이 지난후에 이혼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금방 헤어질 것 같았던 부부도 백년해로 하는 부부도 있습니다. 문제를 깔끔하게 포기하고 헤어지느냐 극복할 것인가. 어느 쪽이 그르고

옻 고의 문제가 아니라 관계를 오래 지속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겠지만 경우에 따라서 헤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결혼의 조건으로 외모. 학벌. 재산. 연봉 등 많은 것은 요구하지만 중요한 것은 맛있는 것 먹을 때 아름다운 경치를 봤을 때

좋은 음악을 들었을 때 그 사람과 함께하고 싶은 마음이 들거나 이런 마음이 드느냐 안 드냐에 따라 그 관계를 이어갈 때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사랑은 물리적인 균형이 아니라 영혼의 균형이 잘 잡힘 사람끼리 엮이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은 오늘 멋진 풍광을 보고 누구와 함께 하고 싶습니까?

 

사람이 살다 보면 사람과의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많다.

이렇 때 어떻게 내 마음을 관리할까

세상에 별별 사람이 다 있네... 별별 사람들의 차이다.

타인에게 너무 기대하지도 너무 실망하지도 않는다.

혹시 당신 주의에 스트레스 받는 사람이 있습니까??

 

 

 

728x90
반응형

'은밀한방 > 내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똥파리같은 회사  (0) 2023.11.10
유용한 사이트  (0) 2023.11.09
말잘하는사람  (0) 2023.03.16
세상에서 가장어려운일  (0) 2023.02.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