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NFT란 무엇일까? 이해불가

by 천협군사 2022. 11. 29.
728x90
반응형

NFT란 무엇일까: 대체 불가 토큰이란 뜻이다.
이 말은 한마디로 대체할 수 없고 복사할 수 없고 지구상의 똑같은 것도 없고 유일무이한 것
그런데 왜 도대체 NFT가 뭐길래..해서 나는 관련 책을 여러 권 읽었다.
세상은 다양하고 투자할 곳도 많고 그러나 돈을 벌려면 먼저 선점하는것이 중요하고 앞서가는 것이 중요하다
나 역시 이런 것에 관심이 많고 도대체 NFT가 뭐길래 궁금했다
여러 책을 읽어 본 결과 투자할 만하다 아니 다를 논하기 전에 머리가 터질 지경이었다.
처음 들어보는 용어에 적잖이 놀랐고 게임을 즐기지 않은 나는 이런 용어와 많이 친해져야만 했다.
여러 권 읽다 보니 용어도 조금 친숙해졌고 같은 스토리 같은 내용도 많았다
이렇게 관심이 갔던 이유는 비플이라는 디지털 아티스트 마이크왼켈만 의 NFT의 작품이 696930만 덜러 약 780억 원에 낙찰되었고
트위터의 공동창업자 CEO였던 사람이 트위터에 작성한 지금 막트위 설정헀음 이라는 게시 글리 291만 덜러 약 32억 원에 낙찰되었다.


그러니 사람들은 나와같은 일반인들은 이게 도대체 뭐길래 돈을 이렇게 많이 주고 낙찰받나고 생각했을 것이다
새로운 부의 창출이 아닐까하고 대중들도 그리고 NFT를 전혀 모르는 나 자신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나는 관련책을 여러 권 읽었다.
똑같은 이름 똑같은 내용들이 즐비했고 이 NFT란 과연 일반 대중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까 의문이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이 NFT에 평범한 나 자신도 몇 권을 책을 읽었음에도 감이 오질 않는다.
위에 내용처럼 얼마에 경매에 낙찰되고 여부는 사실 일반인이 낙찰을 받지는 않았다. 이런 높은 경매에 낙찰받은 사람들 역시
이런 NFT에 관련하여 더욱더 대중들에게 호기심을 자극하고 더욱더 관심을 끌기 위한 것이 아닐까 오직 개인적인 생각이다.
그러나 세상은 변화고 있는것은 분명해 보인다.
메타버스라는 말도 자주등장하는데 잘 이해가 안 간다면 사이버 세상 즉 가상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메타버스라는 단어 SF  작가의 소설 스노크래시 에서 처음 사용한 표현이다. 인터넷에 구축된 가상의 3차원 공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 3차원의 공간에서 아바타 등을 이용해서 만나는 환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메타버스 3차원의 공간에서 일어나는 아바타.그림.게임등의 블록체인이라는 공통의 기술이 적용되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데이터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
한마디로 단하나의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NFT를 2021년도에는 수많은 금액이 거래되었다고 한다. 시장도 점점 커진다고 한다. 그러다 보니 NFT는 나날이 증가하고
분야별로 다양한 NFT제품들이 거래되고 있다.

인터넷혁명으로 우리는 방관하는 자세로는 급변하는 세상을 따라잡을 수 없다.
NFT와 블록체인이라는 산업혁명이 시대의부름으로 성장할지 급성장할지는 새로운 시대에 서있다고 할 수 있다.
NFT, 블록체인,VR,AR,5G 기술의 진화 등 현실세계와 가상의 세계의 융합은 앞으로 더 전진할 것이다.

개인적인 의견
NFT 관련하여 책을 여러 권 읽었다. 용어 이해하는데도 힘들었고 지금도 여전히 100% 이해했다고는 할 수 없다.
그러나 분명한것은 NFT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블록체인, 메타버스로 가는 가상의 세계에 우리는 많은 공부를 해야 하지 않을까
개인이 접근하기는 쉽지 않고 우선 만약에 관심이 있다면 판매사이트에 직접 거래를 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아직은 시기상조가 아닐까 한국에서는 이런 거래상이트가 없고 일본에서는 거래 사이트가 있다.
자신의 NFT거래도 해보고 판매도 하고 구매도 해보면 조금이라도 피부로 느끼지 않을까
직접 해보지 않고서는 뭐라고 답하긴 힘들듯 하다.


개인적으로 주식도 직접 한주를 매수를 해보는 것이 관심이 간다.
유투버도 자신이 직접 편집프로그램으로 영상을 편집해서 업로드해보고 수익 발생을 해봐야 유투버 시장을 알 수 있듯이
NFT 역시 직접 해보는 것밖에 없을 듯하다.
개인적으로 NFT에 대한 시간을 허비하기 싫고 판매. 구매 의사 전혀 없다.
전혀 관심가고 싶지 않은 NFT였다.
왜냐면 접근 자체가 어렵고 한국에는 이런 사이트가 없다.
 

728x90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래투자  (0) 2023.03.26
성공비법  (0) 2023.01.29
부동산침체는 시작에 불과하다.  (0) 2022.11.22
한국에서장애인 고용공단 탁상행정 진절머리 난다.  (0) 2022.11.11
세상의지배원리  (0) 2022.11.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