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유명유투버들이 강의팔이하는이유?

by 천협군사 2024. 2. 14.
728x90
반응형

1. 유명유투버들이 강의팔이하는 이유 

유투버. 블로그, 워드프레서 를 하면 큰돈벌수있다. 나는 몇 년간 몇억 벌었다.

나는 아무것도 할줄 몰랐다. 나는 여러분들과 똑같은 사람들이다.라고 유투버를 보면 모두  강의팔이들이 많다.

그들이 성공을 헀는지 안 했는지 나는 관심이 없다.

 

지금은 자본주의 시대다.

자본주의시대의 꽃은 돈..돈이다.

돈 많이 벌고 싶으십니까?

돈... 나도 돈 많이 벌고 싶다. 그들이 몇 년간 벌지 못했던 부모로부터 물려받는 재산도 없고 오직 맨땅에서 돈을 벌 수 있는 지금은 미디어 시대다. 그들은 상위 0.1% 미디어로 돈을 번 사람들이라고 한다.

과연... 정답일까...

정답일지도 아닐지도 모른다. 눈에 보이는 유투버 구독자. 조회수만 봐도 성공을 한 것처럼 보인다.

블로그,,, 티스트로.. 워드프레서로 돈을 많이 벌었다고 주장하는 이들이 많다.

 

나는 이들처럼 블로그로 돈을 그렇게 많이 벌었다면 자신이 번 것을 계속 하지 왜.. 강의 팔이를 하는 것일까?

이유는 그들도 자신이 없기 때문이다.

그들도 글 쓰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들도 글 쓰면서 수익을 낼 자신이 없기 때문이다.

만약에 나라면 글 써서 블로그 해서 돈을 그렇게 잘 벌고 많이 벌 자신이 있다면 나는 강의팔이 안 할 것 같다.

 

세상에 가장 어려운 것은 남의 주머니에 있는 것은 내주머니로 옮기는 것이고 내 생각을 남에게 이해시키는 것이다.

예수님이 말했다. 오해는 마시라 나는 예수님을 믿는 것은 아니다.

그들은 왜 하나님도 어렵다는 일을 하는 그 일을 하는 것을까?

남의 주머니의 돈을 내 주머니로 옮기려고 하고 자신의 성공을 다 동의할 수는 없지만 이유는 나는 그들의 통장을 직접 본 것도 아니고 진실은 알 수 없으니... 그들은 그것을 주장하고 있지만... 하나님도 그렇게 어렵다는 남을 이해시켜 가면서 강의팔이를 하는 것일까?

누구를 위해서...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다... 돈벌이를 하기 위해서다.

물론 도움을 받아서 성공의 발판을 삼은사람도 있고 고마워하는 분들도 있다.

사람들은 각자 나름의 가치대로 각자의 본질대로 각자의 살아온 경험대로 각자 입체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나 역시 개인적인 생각을 나의 블로그에 적는다.

 

나는 네이버블로그 세게 티스토리 4년하다 에드센스 중지 다시 시작. 티스토리 4개 유투버 3개 운영 중이다

나는 직장도 다닌다. 

과연 세상에는 정답도 없고 모호하고 불확실하고 앞일을 알 수 없는 세상에 살고 있다. 코로나라는 세상의 듣보잡 바이러스가 세계를 강타할 줄 누가 알았겠는가

 

당신이 내가 아니고 내가 당신이 아니고 당신의 성향이 내성향이 아니고 당신의 스토리가 내 스토리가 아니다.

아름다운 자 고결한자 부러운 자는 사실 말없이도 알아봐 달라고 말하지 않는다는 말... 아름다운 자는 굳이 아름답려고 노려가지 않는다는 말처럼 무소의 뿔처럼 자신의 방식대로 집중을 가지고 그냥 살아가고 도전하고 집착을 친구 삼아 자신이 좋아하는 자신이 잘하는 방식대로 도전을 해보면 어떨까?

그들이 강의팔이들이 하는 방식대로 하면 잘하는 자 부자로 성공한자의 방식대로 따라 하는 방식도 중요하나 진정한 성공자들인지 플라스틱성공자인지도 나는 의문점이다.

 

위에서도 언급을 헀듯이 그들도 쉽지 않은 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강의팔이에 그들의 돈 벌기에 혈안이 되어있는 그들의 강의에 유투버로 봐주고 조회수 올리는 것만으로 여러분은 충분이 그들의 강의팔이에 보답을 해주는 것이라 생각한다.

 

우리도 영악해져야 한다.

나는 독서광이다. 정보는 책에서 얻는다. 저자의 어깨에 올라타서 그들의 지혜를 얻고 공감하고 통찰력을 배우려고 노력한다.

그들이 돈벌이에 혈안이 되어있는 만큼 우리도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거듭나길... 더 이상 그들의 위한 소비자의 태도는 이제는 그만... 생산자의 길로 가는 것이 당신의 주머니에 금은보화가 가득 찰 것이다.

당신의 삶이 청구서 날아오는 돈벌이에만 집중되어 있는지 아니면 미래와 성공과 도전으로 가득한 삶인지부터 당신의 머리 안에 가득한 뇌부터 공부하라.

 

728x90
반응형

댓글